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 10 탑 다리우스 정글 다리우스 템트리 룬 카운터 공략

시즌 10 다리우스 공략








녹서스 그 자체를 상징하는 인물로 다리우스만큼 어울리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실전에서 단련된 지도자이자 녹서스 내에서조차도 두려움의 대상이니까. 



다리우스는 미천한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녹서스 제국의 적들을 파죽지세로 베어넘기면서 트리파르 군단 사령관이라는 지금의 자리와 권력을 획득했다. 



문제는 그 적들 다수가 녹서스 인이었다는 사실이다. 다리우스는 자신의 명분이 정당하다는 것을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으며, 도끼를 치켜들 때에도 망설임이 없다. 그러니 다리우스에게 맞서는 자는 자비를 바랄 수 없다.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챔피언은 다리우스 입니다. 다리우스는 하위티어 구간에서는 거의 탑 패왕이라고 불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쉬 스킬이나 이동속도 증가 벽을 못넘는 뚜벅이라는 단점이 있어서 다리우스는 소환사 주문의 유체화는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라이엇은 10.4 패치에서 다양한 챔프가 정글을 돌 수 있게 하기 위해 다리우스를 정글로도 쓰이게 만들었지만 뚜벅이라는 점에서 갱킹에 성공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다리우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다리우스 시작 아이템 입니다. 탑 브루저들이 무난하게 가는 아이템 입니다. 다리우스는 근접 뚜벅이다 보니 원거리 상대로 도란 방패 선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근접 상대로는 도란검 선택이랑 부패의 물약 선택도 괜찮습니다. 상대에 따라 시작아이템을 선택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정글 다리우스 경우 사냥꾼의 부적 이나 사냥꾼의 마체테 둘중 무엇을 가는게 좋을지 고민 하셨을겁니다. 다리우스 정글 유저들은 시작아이템을 사냥꾼의 부적을 먼저 갑니다. 



평범하게 사냥꾼의 부적이랑 충전형 물약을 사주면 되지만 아직 더 정글 다리우스에 대해 연구 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선택이 가장 좋습니다.








탑 다리우스는 정밀+마법 (정복자, 승전보, 민첩함, 최후의저항, 빛의망토, 기민함) 정복자는 전투시에 다리우스의 딜과 유지력을 향상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리우스는 패시브 출혈의 5스텍을 쌓느냐 못쌓느냐에 따라 딜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민첩함이랑 공격속도10%를 찍어서 5스텍을 빨리 쌓기 위해 찍어주시고 다리우스는 뚜벅이기 때문에 스펠로 유체화를 많이 듭니다. 



유체화를 쓰면 빛의망토와 기민함이 터져 엄청난 이동속도로 적에게 달라 붙어 최대한 때릴수 있게 빛의 망토와 기민함을 찍어 줍니다. 최후의저항은 뚜벅이인 다리우스가 달려오면 상대방은 다리우스에게 집중 포커싱을 하게 됩니다. 



체력이 낮을때 추가 피해량을 주기 때문에 다리우스 Q의 회복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리우스의 생존력을 높여주기 위해 찍어 주시면 좋습니다.




정글 다리우스 경우에도 탑 다리우스랑 마찬가지로 정복자 빛의망토 기민함을 찍었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이 정글을 돌려면 소환사 주문 강타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유체화를 들지 못하여 기동력이 좋지 않은데 



그 기동력을 난입. 빛의망토, 기민함, 물 위를 걷는자를 선택하여 이동속도 관련한 룬을 다 몰아 넣을 수 도 있지만 그만큼 지속딜이 약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탑 다리우스의 소환사 주문을 보시면 뚜벅인 다리우스에게 유체화 점멸 선택을 많이합니다. 딜교를 잘 못할거 같거나 



카운터 챔피언을 만나시면 유체화 대신 텔레포트로 라인복귀나 팀 합류 할때 들어 주시면 됩니다. 점화는 라인전 맞다이를 이기고 싶으실때 들어 주시면 됩니다.


정글 다리우스의 경우 강타는 무조건 들어가기 때문에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점멸의 경우 안정감이 있고 자르반이나 요릭 같이 벽으로 가두는 스킬이 있을 경우 위험할 경우 살아 갈 수 있지만 갱킹을 다니기에는 힘들어 보입니다. 



유체화에 경우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좋긴한데 벽이 갖히거나 넘지 못해서 잡지 못하는 경우 위험에 빠졌을때 점멸보다는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킬 빌드 입니다. 탑 다리우스는 Q는 도끼날로 맞춘 적 챔피언 하나당 15%를(최대 45%) 회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Q선택 비율이 매우 높았고



 Q가 상당히 중요한 편 입니다. 상대방 챔피언이 원거리면 E스킬을 두번째로 마스터 해주시고 상대방 챔피언이 근거리면 W스킬을 두번째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정글 다리우스도 1렙 Q선택 비율이 높았고 W 보다 승률도 좋았습니다. 정글 다리우스가 좋은점은 Q로 중립몬스터에게 도끼날로 맞출시 피가 회복 되고 



중립몬스터에게 출혈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정글링은 상당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탑 다리우스 처럼 Q선마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핵심 아이템 입니다. 삼위일체는 탑 다리우스에게 필수 입니다.  삼위일체에는 격분이라는 고유지속 효과가 있습니다. 기본공격시 이동속도 20상승 적을 처치하면 60상승 이기 때문에 



체력 마나 공격력 공격속도 추가공격력 이동속도 모든걸 갖춘 아이템 입니다. 두번째 아이템으로 적이 AP가 많을경우 정령의 형상(치유효과30%)을 올려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테락을 가셔서 딜이랑 탱을 모두 충족 시키 실수도 있습니다.





정글 다리우스 경우 뚜벅이인 다리우스는 추적자의검 일명 파랑강타 아이템에 용사 아니면 잿불거인을 많이 갑니다. 



파랑강타를 쓰면 상대방이 이동속도가 느려 지기 때문에 뚜벅이인 다리우스에게 좋고 용사와 잿불거인 중에서 잿불거인에 승률이 좀 더 높았습니다. 



두번째 아이템으로 삼위일체와 양날도끼가 있습니다. 둘다 이동속도를 증가 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 이기 때문에 탱커가 많을 경우 양날도끼 적을 경우 삼위일체를 가주시면 됩니다.








탑 다리우스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다리우스는 탱커나 브루저 들에게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원거리 딜러나 견제형 챔피언에게 약한 편입니다. 다리우스에게 E스킬을 맞느냐 안 맞느냐가 중요합니다. 유체화 스펠 활용을 통해서 킬각을 잡아 보시면 됩니다.




정글 다리우스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10,4패치에 같이 정글로도 갈 수 있게 만들어진 챔피언들 입니다. 제드, 나르, 탈론이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은 람머스, 이블린, 워윅 정도고 대부분 정글러들한테 40% 이하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글로 연구가 더 필요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