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 10 가렌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시즌 10 가렌 공략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챔피언은 가렌입니다. 불굴의 선봉대를 이끄는 고결하고 자긍심 강한 군인입니다. 선봉대 내에서 인망이 두터울 뿐 아니라 심지어 적에게도 존경을 받지만



그가 대대로 데마시아와 그 이상을 수호하는 임무를 맡은 크라운가드 가문의 자손이기 때문은 아닙니다. 가렌은 마법 저항력을 갖춘 방어구와 거대한 대검으로 무장하고, 언제라도 마법사에 맞서 정의의 칼바람을 일으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가렌은 탑 으로 많이 쓰이는 챔피언입니다. 가렌은 탑 으로 많이 쓰이지만 시즌10에 들어서 탑 챔피언들이나 암살자 챔피언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드로써 사용이 가능하고 



가렌은 라이엇에서 다양한 챔피언이 정글을 할 수 있게 한 10.4패치에서 가렌은 정글로도 쓰일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바텀에서도 유미랑 함께 쓸 수 도 있기 때문에 만능 챔피언입니다.




가렌의 장점으로 초보 분들도 쉽게 조작 할 수 있는 쉬운 난이도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단단한 탱커 역활에 적에 스킬을 몇초동안 쓰지 못하게 하는 침묵 방어력감소 능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딜 탱이 모두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Q스킬에 이동속도 증가가 있지만 순간 대쉬기가 없어서 일방적으로 적에게 공격 당하거나 벽을 넘을 수 없는 뚜벅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렌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렌의 시작 아이템 입니다. 도란방패 장점은 상대 할 챔피언이 원거리 이거나 스킬로 가렌의 피를 계속 깎아 주는 견제형 챔피언을 만날때 


뚜벅이다 보니 일방적으로 공격 당하기 때문에 도란 방패를 선택하여 최대한 상대 챔피언에게 킬을 안주면서 버티기 위해 선택합니다. 


도란검 스타트 장점은 상대방 챔피언이 근접 이거나 가렌이 초반에 압도 할 수 있어서 상대를 라인전을 이길 수 있을때 선택 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도란방패 보다는 유지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흥하면 좋겠지만 말린다면 오히려 상대에게 쉽게 킬을 내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신속의 장화 스타트는 픽률은 낮지만 승률은 높습니다. 뚜벅이인 가렌이 최대한 상대 챔피언에게 다가가서 때릴 수 있도록 가거나 



상대방이 원딜일 경우 빠르게 닌자의신발을 올려서 최대한 버티고 상대방에게 킬만 안주신다면 탱커 역활로 충분히 한타때 활약 하실 수 있습니다.












가렌의 룬을 보시면 메인으로 정복자를 듭니다. 정밀 + 결의( 정복자,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일격, 철거, 뼈방패) 픽률이 가장 높습니다. 



가장 무난하게 가는 룬입니다. 이유는 가렌의 E스킬에 정복자 스텍이 쌓이기 때문입니다. 가렌은 마나가 없는 노코스트 챔피언이고 생명력 흡수 아이템을 잘 안가기 때문에 침착 과다치유 보다는 한타때 활약 할 수 있는 승전보를 들어 주시면 됩니다. 



강인함을 들어주시면 뚜벅이인 가렌이 상대의 CC기를 빠르게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정밀 + 마법(정복자, 승전보, 강인함, 최후의저항, 빛의망토, 기민함) 선택은 뚜벅이인 가렌을 Q스킬에 이동속도 증가 스킬이 있기 때문에 빛의망토 기민함을 찍어서 상대에게 빠르게 다가가 딜을 넣으려고 선택하는 룬입니다.



두 룬의 차이점은 최후의 일격이랑 최후의 저항 보조룬의 차이 입니다. 최후의 일격은 가렌이 도저히 상대 딜러를 공격하지 못해 앞라인 부터 처리하기 위해서 가는거고 



최후의 저항은 빛의 망토와 기민함을 통해서 자기가 죽더라도 상대방 딜러를 무조건 잡겠다는 차이입니다. 








스킬 빌드 입니다. Q한개를 먼저 찍고 E선마를 먼저 합니다. 만약 착취를 들었거나 상대방 챔피언이 몸이 약 할 경우 상황에 따라 Q선마도 나쁘지 않습니다. 



정복자 룬은 기본공격 혹은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6초동안 정복자 중첩을 2만큼 얻어 2~5 적응형 능력치를 얻고 최대 10회 까지 중첩되고 최대로 중첩 되면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렌이 E스킬만 써도 정복자 스텍을 쌓기 쉽고 방어력 감소 효과도 있어서 E선마를 먼저 해주시면 좋습니다.













핵심 아이템입니다. 가렌의 E스킬은 공격횟수가 존재하는데 아이템과 레벨의 공격속도에 비례하기 때문에 공격속도 아이템을 가주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격속도와 공격력 체력 재사용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이쓴 삼위일체를 선템으로 많이 갑니다. 두번째 템으로 스테틱 유령무희 칠흑의 양날 도끼로 나눠지는데 



스테틱은 유령무희 보다 공격속도가 10% 높지만 유령무희는 체력이 30%이하가 되면 보호막을 생성 해주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는 가렌의 E스킬에 방어력감소 스킬에 칠흑의 양날 도끼도 물리피해를 입히면 방어력 감소 효과로 하드 탱커를 잡을때 많은 들 사용 합니다.




세번째로 망자의갑옷을 가고 중첩이 100이 되면 이속60을 증가 시켜줍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기본 공격시 중첩당 1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동안 둔화 50%를 시킵니다. 뚜벅이인 가렌에게는 필수적으로 가야하는 템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프와 어려운 챔프입니다. 가렌은 뚜벅이다 보니 일방적으로 때리거나 밀치거나 CC기 있는 챔피언을 알아 보겠습니다. 


모데카이저 같은 경우 가렌이 Q로 달려오면 E를 가렌 반대에 써주시면 가렌은 뒤로 밀려 나고 미니언만 먹으려면 Q로 견제 때문에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퀸, 베인도 비슷 합니다.



레넥톤의 경우는 레넥톤이 E로 진입 하고 W로 CC를 걸고 평타를 치고 Q도 사용 하고 E로 빠져 나오는 이기적인 딜 교환을 하고. 



가렌이 Q를 쓰고 달려가도 레넥톤이 W Q로 맞딜을 해 줄수 있고 E로 빠져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뚜벅이인 가렌이 상당히 힘들어 합니다. 아트록스도 비슷 합니다.



케일의 경우 초반에 약하지만 왕귀형 챔피언으로 케일이 무난하게 성장한다면 바로 가렌이 지게 되는데 가렌이 케일을 말려야 한다는 압박감이 크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 오히려 킬 을 준다면 난리가 날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글러나 부족하다면 미드 극단적으로 서포터 까지 불러서 케일을 최대한 말려놓게 해야 합니다.

 


다리우스 같은 경우에는 패시브 출혈에 지속 딜로 가렌에 패시브 활용이 힘들지만 다리우스는 거의 유체화를 들기 때문에 가렌은 다리우스Q 피흡이 막기 위해 점화나 처형인의 대검을 가서 오히려 역으로 킬을 만들 수 있다



다리우스가 유리한 편 이지만 솔킬을 내거나 정글러 개입에 따라 한번 풀리기 시작 한다면 오히려 유리하게 갈수 있다. 티모도 비슷 합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