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 10 나서스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시즌 10 나서스 공략





자칼의 머리를 한 위풍당당한 반인반수 형상의 초월체 나서스는 고대 슈리마의 영웅적인 인물이었다. 날카로운 지력을 소유한 그는 지식의 수호자이자 




최고의 전략가로서 수세기 동안 슈리마 제국을 번영으로 인도했다. 제국의 몰락 이후엔 칩거에 들어가 전설 속의 존재가 되었다. 




하지만 슈리마의 고대 도시가 되살아나면서, 제국의 몰락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세상 밖으로 나왔다.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챔피언은 탑으로 많이 쓰이는 나서스 입니다. 나서스는 초반에는 약하지만 Q로 스텍을 쌓아주면 매우 강력한 딜량을 뽑는 왕귀형 챔피언 입니다. 





하지만 초반에 너무 약하고 뚜벅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나서스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나서스의 시작 아이템 입니다. 나서스는 초반이 힘들기 때문에 도란방패나 부패의 물약으로 초반에 버티면서 Q스텍을 쌓으려고 많이들 갑니다. 





하지만 버티기 쉽지 않습니다. 스텍쌓으려고 미니언에 집중 하다가 상대방 탑에 딜교에 손해보고 갱 당하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도란의 반지 가는 이유는 초반에 스텍과 미니언 먹기가 힘들다는 판단하에 E선마를 해서 미니언을 최대한 챙기고 상대방 챔피언도 견제 해주면서 템을 맞추고 쿨감 아이템을 맞춰 초반에 못쌓은 스텍을 쌓으려고 가는 시작 아이템 입니다.












영감+마법 (봉풀주, 마법의신발, 비스킷, 우주적통찰력, 빛의망토, 깨달음) 현재 시즌10에서 나서스가 가장 많이 이용 하고 있는 룬입니다. 




나서스는 초반이 매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봉풀주를 이용하여 스펠로 초반을 버티는 겁니다. 비스켓은 오래동안 라인을 버티기 위해 픽을했고 쿨감이 중요한 나서스에게 잘맞습니다. 





빛의망토는 뚜벅이인 나서스에게 이동속도를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깨달음은 역시 쿨감이 중요한 나서스에게 10%를 주니 안성맞춤입니다. 





봉풀주 말고도 다른 나서스 유저들은 착취 정복자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세가지 룬 말고도 유성을 사용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상대 탑이 강하지만 몸이 약한 챔피언일때 E선마로 짤짤이와 유성을 활용 하시면 라인전을 이기실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주문서를 보시면 텔포 점멸을 가장 무난하게 많이들 사용 합니다. 





하지만 봉풀주 룬을 사용 할시 유체화와 회복을 들어 초반에 킬 당할 위기에 회복이나 유체화로 살아갈수 있고 텔포로 바꿔주시고 





빠르게 다시 라인으로 복귀도 가능하며, 다른 스펠로 바꿔주시고 역관광을 칠수도 있습니다.
















스킬 빌드 입니다. 나서스는 역시 Q스텍을 쌓는게 좋기 때문에 Q선마를 많이 선택 합니다. 




하지만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 이거나 견제형 챔피언이나 초반에 강력한 전사형 챔피언이 온다면 라인전이 너무 힘들어서 Q스텍도 쌓지도 못하고 CS수급도 어려워져 




라인전 말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게임에서 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나서스의 성장을 막는 카운터 챔피언을 만나셨다면 E선마도 고려 해볼 만 합니다. 




특히 원거리 챔피언이나 견제형 챔피언들은 근거리 챔피언이나 탱커들 보다 체력이 낮기 때문에  E스킬로 같이 견제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E스킬 영혼의 불꽃은 범위도 넓고 딜도 강력하고 방어력감소에 지속데미지에 AP마법공격력 이기 때문에 상대방 입장 으로써는 까다로울수 있습니다. 






그렇게 무난하게 성장하셔서 재사용 대기시간 아이템을 맞추시고 스텍을 쌓아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핵심 아이템 입니다. 나서스에게는 삼위일체는 정말 안성맞춤 입니다. Q스텍을 잘 쌓기 위해서 쿨타임감소는 정말 중요합니다. 




삼위일체에는 쿨타임감소 마나 체력 공격력 이동속도증가 스킬사용시 다음 기본공격력 200%라는 능력에 삼위일체는 나서스에게 정말 필수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첫 코어 아이템으로 삼위일체로 가고 나면 두번째 아이템 으로는 정령의형상, 정당한영광, 얼어붙은심장을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좋습니다. 




정령의형상은 상대 챔피언이 AP비중이 높을때 가주시면 좋고 정당한영광은 상대 챔피언에게 돌진하고 싶을때 가주시면 좋습니다. 





얼어붙은심장 경우에는 상대챔피언이 평타기반 챔피언 일 경우 공격속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가주시면 좋습니다. 













나서스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랑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나서스한테 초반에 쉬운상대는 없는거 같습니다. 




나서스는 스텍 때문에 미니언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지속적인 견제를 받기 때문입니다. E스킬 선마를 해도 상대방을 압도 할 수는 없고 상대 정글 갱킹에 취약 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버티면서 라인을 당겨 놓고 성장하여 아이템을 맞추시고 왕귀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