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시즌10 탑 미드 정글 모데카이저 룬 아이템 카운터 공략

시즌10 모데카이저 공략


이미 두 번이나 죽었지만 세 번째로 되살아난 모데카이저는 옛 시대의 잔혹한 군주로서 강령술을 사용해 영혼들을 영원한 노예로 만든다. 


지금은 그의 정복 활동을 기억하거나, 그의 진정한 힘을 아는 이는 거의 없다. 하지만 모데카이저에 대해 잘 아는 일부 고대인들은 그가 다시 돌아와 산 자와 죽은 자 모두를 지배할 날이 도래할까 봐 두려워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 시켜드릴 챔피언은 모데카이저 입니다. 노코스트 챔피언에 W스킬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인유지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현재 탑 에서 많이 사용하고 가끔 미드에서도 사용 하는 챔피언 입니다. 10.4패치로 모데카이저를 정글로 사용 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 자세히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모데카이저의 시작 아이템입니다. 탑, 미드 둘다 도란의 방패 시작을 많이합니다. 


라인 유지력이 좋은 모데카이저가 도란의 방패를 가면 더 라인 유지가 좋아지고 근접 뚜벅이인 모데 카이저한테는 가장 무난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란의 반지 시작 아이템 선택은 라인전을 강하게 가고 싶을때 가면 좋습니다.


모데카이저 스킬은 AP기반 이기 때문에 도란의 반지에 붙은 주문력 15에 체력60 이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습니다. 노코스트인 모데카이저에게 마나재생능력은 필요 없기 때문에 약간의 단점입니다.


천갑옷 4포션 경우에는 미드 모데카이저 경우에는 상대방 챔피언이 원거리 딜러나 암살자 일 경우 팔목보호대나 덤블조끼 올려주면 좋기 때문에 하위 아이템 천갑옷을 가는건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모데카이저의 룬을 보겠습니다. 모데카이저는 AP 브루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탑, 미드, 정글 모두 정복자를 들어주고 있습니다.


모데카이저 역시 정복자 스텍을 쌓기 좋고 모데카이저는 피흡 아이템을 가지 않아 과다치유는 어울리지 않고 노코스트인 모데에게 침착도 어울리지 않습니다.


모데카이저가 공속을 올려서 빠르게 패시브를 터트려 주는 방법이 있지만 민첩함을 드는거 보다는 뚜벅이인 모데카이저에게 강인함을 주는게 더 효율이 좋습니다.


모데카이저는 역시 근접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공격 먼저 포커싱 당하기 좋기 때문에 최후의저항을 들어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모데카이저는 라인이랑 상황에 따라서 보조룬이 나뉘고 있습니다.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은 회복량을 최대한 극대화 시키는 선택으로 모데카이저 라인유지랑 한타때 회복능력으로 탱커 스러운 모습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뼈방패, 소생에 경우 라인전을 버티기가 힘들다 생각이 드신다면 뼈방패로 피해량 감소를 시키고 소생으로 W 보호막이랑 회복을 10% 증가 시키기 때문에 라인전 유지력이 좋습니다.


정글에 경우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을 들거나 빛의망토, 물위를 걷는 자를 찍습니다. 한타때는 피의맛, 굶주린 사냥꾼이 좋겠지만 뚜벅이인 모데카이저는 갱킹이 힘들기 때문에 빛의망토 물위를 걷는 자로 빠르게 지원 갈 수 있습니다. 





모데카이저의 소환사 주문을 보시면 탑 미드는 텔레포트를 많이 들어 주고 있습니다. 텔레포트는 우리팀 지원을 가줄수 있고 라인을 빠르게 복귀 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한 선택입니다. 


점화나 유체화는 상대방에 킬을 따기에 좋은 선택이지만 반반을 간다면 텔레포트에 비해 많이 좋지 않은 룬 선택입니다. 그나마 한타때 유체화는 뚜벅이인 모데카이저에게 힘을 줄 수 있습니다.


정글의 경우 강타는 고정이고 점멸이나 유체화를 드는데 만약에 상대방 챔피언이 가두는 스킬이 없다면 유체화를 들어 줘도 괜찮습니다. 뚜벅이인 모데카이저는 점멸을 드는게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데카이저 스킬 빌드 입니다. 모데카이저 Q선마는 가장 무난한 선택입니다.


상대 챔피언이 근접일 경우 미니언을 먹으려고 할때 Q로 맞추기 상당히 쉬우나 기동서잉 좋은 챔피언일 경우 맞추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번째 E 와 W 선마는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모데카이저 핵심 아이템 입니다.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는 사용시 마법피해를 입히는 화염탄도 발사 하지만 앞으로 약간 대쉬 하기 때문에 AP 뚜벅이 챔피언 모데카이저 에게 필수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대 챔피언이 기동성이 좋다면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두번째로 가주셔서 느리게 만들어 스킬을 맞춰주면 좋고 


상대챔피언이 기동력이 좋지 않거나 자신이 스킬을 잘 맞출 자신이 있다면 리안드리의 고통 부터 가주셔도 됩니다.




모데카이저의 상대하기 쉬운 어려운 챔피언 입니다. 


모데카이저는 뚜벅이기 때문에 다리우스 출혈 5스텍을 쌓기 너무 쉽습니다. E스킬로 끌기만 한다면 도주기가 없는 모데카이저는 맞딜을 하면 지고 도망가면 딜교를 손해 보게 되어 까다롭습니다.


피오라 이렐리아 잭스 경우에는 왕귀형 스플릿 챔피언 이기 때문에 모데카이저가 말려야 하는데 모데는 스플릿에 맞지 않기 때문에  무난하게 컸다면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